본문 바로가기

Beyond Borders/General

해외 송금시 많이 쓰이는!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해외에서 장기 체류시, 한국에서 돈을 받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방법이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사용하는 데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주요 35개국에서 1$의 인출수수료만 받기 때문이다!(역시 외국계라!!!!!)

자세한 사항은 다음 그림을 보면서 알아보자. 모든 사항은 씨티은행(www.citibank.co.kr)에서 발췌했음을 밝힌다.


1번 장점이 가장 크고, 다른 나라에서 그 나라 화폐로 바로바로 빼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에 나타난 바와 같이 35개국 안에서 출금할 때는 어떠한 현금카드 및 신용카드보다 유리하다! 
BUT! 저 35개국이 아닌(핀란드같은) 나라에서는 어떠냐는 질문을 할 수 있겠다. 이리저리 알아본 나의 결론은, 그래도 국제현금카드가 최선이라는 것이다. 네트워크 비용이 0.85%인데 이는 다른 은행보다 저렴한 것이 맞다. 또 여행을 가서 그 나라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도 있고 하니, 현금을 직접 들고다니지 말고 국제현금카드를 만들어 사용하자!

Tip1. 씨티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현금 1만원 이상이 입금되어야 한다. 빈 손으로 가지 말고 꼭 1만원을 챙겨가자!
Tip2. 카드를 두 개 발급받는데에 추가비용이 들지 않으므로 두 개 발급받기를 추천. 그래야 집에서도 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전세계 시티은행 ATM 찾기 : http://locations.citibank.com/citibankV2/Index.aspx
전세계 Visa ATM 찾기 : http://visa.via.infonow.net/locator/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