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 한 모금/영화

루시 (Lucy, 2014)를 보고




루시 (2014)

Lucy 
6.6
감독
뤽 베송
출연
스칼렛 요한슨, 최민식, 모건 프리먼
정보
액션 | 미국, 프랑스 | 90 분 | 2014-09-03
글쓴이 평점  


뤽 베송 감독의 최신작 루시 (Lucy)를 보았습니다.


1. 그랑블루 (1988), 레옹 (1994), 제 5원소 (1997) 등을 대표작으로 가진 뤽 베송 감독의 최신작입니다. 그는 굉장히 활발하게 감독/제작으로 영화계에서 활동 중인데, 요즘은 액션 쪽에 열심히 몰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어벤저스 시리즈부터 그녀(2013)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갖춰가고 있죠. 모건 프리먼이야 더 말할 필요가 없지만, 군만두 아저씨로 알려진 최민식의 헐리웃 진출작이라는 것에 더 눈이 갑니다.


2. 뇌는 인간이 아직 잘 알지 못하는 신체기관 중 하나입니다. 영화는 특정 약물을 사용함에서 나오는 부작용으로 주인공 루시가 뇌의 활용폭을 넓혀가며 초능력을 얻는(응??)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사실 인간이 뇌의 일부만 사용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되기 힘든 "썰" 이지만, SF영화는 what if에서 시작하니까요. 네, 여러분의 뇌는 쉬고 있지 않아요) 그런데 그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이 조금 납득하기 힘듭니다. 복수를 대~강 끝내놓고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 것은 다소 생뚱맞았습니다. 갑자기 트렌센던스 (2014) 로 바뀌는 느낌?


3. 보고 나오는데 어디선가, "그래서 최민식은 왜 나온거야?"라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영어 못하는 암흑계의 거물은 사실 하는 역할이 없습니다.....글쎄요....


4. 분명 영화에서 던지는 철학적인 메세지가 있습니다만, 그것을 잡아내서 이해하기엔 난해한 연출입니다. 


한줄평: 뇌를 얼마나 더 써야 널 이해할 수 있니?